간병인보험 및 간병인 비용

 

보험 설계사가 추천한 연령대별 가입할 만한 보험을 보면 10~20대는 실손의료보험,

30대는 연금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40~50대는 간병인 보험, 60대는 치아보험의 가입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병인 보험 및 간병인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중점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 바로 질병에 대한 위험입니다.

나이가 들면 특히 알츠하이머나 파킨슨병 등은 간병인의 도움이 꼭 필요한 질병이므로 나를 위해서 가족을 위해서 가입해 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노인성 질환으로 인한 의료비나 간병인 비용을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 바로 간병인 보험인데요.

 

나이가 들면 각종 질병이나 질환으로 병원을 자주 찾게 됩니다.

현재 의료기술은 과거에 비해 매우 발달했기 때문에 제때 치료만 받는다면 금방 회복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병원비라는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 수입이 없어지기 땜누에 의료비가 경제적으로 상당한 부담이 되기 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한데요.

그것이 바로 간병인 보험입니다.

노인성 질환이나 다양한 질병과 상해 등으로 인해 활동불능 상태가 되어 타인의 간병이 필요한 경우

간병 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간병인 보험이 필요합니다.

 

특히 노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은 치매의 경우에는 장기적인 간병이 필요하기 때문에 간병인이 꼭 필요하답니다.

이럴 경우 가족들이 돌보지 못하면 간병인을 고용해야 하는데

간병인 비용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상당히 높아진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간병인 비용이 월 200~300만 원 정도 들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감당하기 힘든 비용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간병인 보험을 미리 준비해야 한답니다.

 

여유가 된다면 미리 준비하지 못 한 부모님을 위해 가입해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또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도 가입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네요!

간병인 보험은 가입자의 성별이나 연령, 질병 유무에 따라 달라지며,

보험료가 종신보험 못지않게 높기 때문에 욕심내 무리하게 고액보장을 설계하면

보험 유지가 힘들 수 있으므로 자신의 경제상황을 고려해서 적정한 보장금액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간병 보험 가입 시에는 활동불능 상태가 확인된 후 최종 확인 기간이 짧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활동불능 상태가 확인된다고 하여 간병인 비용이 바로 지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확인 기간이 짧을수록 지급받을 수 있는 확률이 커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망 시 받을 수 있는 사망보험금을 적정 수준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망보험금이 많으면 좋겠지만 그만큼 보험료는 비싸지기 때문에 적정 수준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보장 기간도 종신토록 길게 보장받으면 좋겠지만 이 역시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각종 은행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세자금 상품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는 내가 내 집을 전세로 마련하는 경우 많이들 이용을 고려해보고 계시곤 할 거예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한번 자세히 살펴볼게요.

 

신한은행 전세자금 대출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버팀목이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이는 제1 금융권에서만 이용이 할 수 있다 해요.

그리고 이 상품은 영업점에서만 이용을 할 수 있겠습니다. 좀 더 세세한 내용을 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세대주로 인정되는 분만 이용이 가능하 다해요.

그리고 수도권 지역의 경우엔 일반가구 최대 1억 2천, 다자녀 가구는 1억 4천 그리고 신혼가구는 최대 1억 4천만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수도권 외에는 일반가구의 경우에 최대 8천만 다자녀, 신혼가구 최대 1억 원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신한은행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서는 마무리짓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