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생활자금이 부족

 

요즘 서민 분들은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아 경제적으로 참 많이 힘들지 않을까 하는데요?

생활자금이 부족해서 결국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아졌다고 합니다.

아직도 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을 모르는 분이 계신가요?

혹시 주변에 모르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은 대표적인 서민대출 상품으로, 대부업 등에서 30% ~ 40%대의 고금리를 부담해야 하는 저신용ㆍ저소득 서민들에게 10%대의 저금리로 자금을 마련해 드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존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신용이 낮다거나 소득이 적은 분들은 대출 자격을 꼼꼼히 확인해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오늘은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서민금융회사인 농협, 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산림조합, 저축은행입니다.

 

햇살론 금리는 서민금융회사가 대출금리 상한 이내에서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축은행 상한선은 9.16%라고 합니다.

이렇듯 고금리 대출 상품보다 이자 부담을 2배 이상 줄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을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신용등급과 연소득을 확인하는데요.

 

신용등급은 6~10등급 또는 연소득 3,000만 원 이하의 근로 소득자나 자영업자 및 농림어업인이라면 대출 자격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이 1~5등급 일 때에는 연소득이 3,000만 원 이하여야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6~10등급 일 때에는 연소득이 4,000만 원 이하여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은 근로 소득자일 때에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또 일용직이나 임시직, 파트타임직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영업자는 노점상, 학원 강사, 우유배달원, 대리운전기사도 신청이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금리는 상한선이 9.16%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보통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에서 신용대출을 이용할 때와 이자가 상당한 차이를 보이죠?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절차를 알려 드릴게요!!

 

대출 신청자가 근로자라면 재직 및 근로소득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자영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 사본, 농림어업인인 겨울에는 농지원부, 영농 확인서, 어선원부 등을 제출하면 1~2일 이내에 대출 및 보증심사를 거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증심사 결과는 7일 이내에 받아 대출 여부를 결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자금 지원 종류에는 긴급 생계자금, 사업운영자금,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자금 종류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입니다.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삶이 힘들지만 행복하다고 생각하면서 살다 보면 언제 가는 좋은 날이 오지 않을까요?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인 만큼 힘차게 시작해봅시다!!

여기까지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안내

 

각종 본인의 신용을 토대로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 이용을 해보고자 하고 계실텐데요.

그런데 아마도 제 1금융에서 이용을 하려는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신용상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 중 최근 출시된 KB i-STAR 직장인행복신용상품을 볼 수 있겠습니다.

이는 직장인분들께서 인터넷으로 이용이 가능할며 무보증최고 3천만 이내로 최저 1년 ~ 최장 5년이내 연 단위로 이용을 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신청자격은 동일 중소법인기업 3년 이상 재직중인 급여소득자로 신청일 현재 최근 1년간 국민건강보험료 정산 납부 고객과 함께 전년도 국세청홈택스 연간소득금액 2,500만 이상 고객이여야하며

또한신청일 현재 제2금융권 미보유 고객분들이 국민은행 신용대출을 이용을 하실 수 있다고 하네요.